FAQ 1 페이지

menu_tlt_mo_01.jpg

FAQ

FAQ 1 페이지 목록

  1. Q 경영학과에 입학하면 무엇을 배우나요?
    A
    경영학과는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능들을 학습하는 학과입니다. 경영자 및 조직구성원들의 역할, 소비자와의 관계와 관련한 이론 학습과 실무 능력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2. Q 타 학교에 비하여 어떤 차별성이 있으며, 구체적인 비젼은 무엇인가요?
    A
    지역사회에 전문 경영인으로서 필요한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중소기업청 창업프로그램을 수행 실적을 바탕으로 최근 창업관련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취업 연계형 맞춤교육을 발전시킴으로써 글로벌 기업이 원하는 전문직업인 및 창업자 양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3. Q 학과 특성화 계획은 무엇인가요?
    A
    교내외 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학과발전 특성화 계획을 매년 수립하고 있습니다. 학과 특성화와 관련한 실적으로는 1) 2013년 창업 및 취업활성화를 위한 실무형 교과로 개편, 2) 2014년 중소기업청 시니어창업 프로그램 교육기관 선정, 3) 2014년 전국 154개 4년제 경영학과 중 취업률 4위 (87.5%), 4) 2015년 포항, 대구지역 산업체 5개 기관과 산학협력 체결 등이 있습니다.
  4. Q 졸업 후 어떤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지 진로가 궁금합니다.
    A
    특정 직업 혹은 산업에 국한하지 않고 경영 활동이 필요한 다양한 기업 등에 취업 할 수 있으며, 우리 학과의 취업현황을 보면 은행 등의 금융기관을 비롯한 대기업 및 지역의 중견기업에 취업을 하였으며 창업을 하는 졸업생도 있습니다.
  5. Q 졸업생들의 취업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A
    2014년 전국 4년제 대학 경영학과 154개교 중에 취업률 4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정부공시 발표 데이터를 기준으로 최근 5년간 평균 취업률 00%로 전국 최상위 수준입니다.
  6. Q 취득가능한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으며, 자격증이 취업에 필수적인가요?
    A
    다양한 자격증 종류가 있습니다 (국가공인 ERP 정보관리사 ,물류관리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IFRS 관리사, 전산회계, 세무회계, 전산세무, 재경관리사, 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투자자산운용사, 금융투자분석사, 증권분석사, 공인노무사, 경영지도사, 인적자원개발관리사, 사회보험관리사, 사회조사분석사)
    하지만 자격증 취득이 우선하는 것은 아니며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 및 조직에 적합한 인재임을 PR할 수 있는 발표능력과 자신감이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7. Q 현장과 연계된 실무 교육 프로그램은 있나요?
    A
    우리 경영학과는 재학생들의 창업 및 취업활성화를 위하여 기존 전공과목을 창업교과목으로 추가 개편하였으며, 또한 최근 중소기업청 창업 교육프로그램 기관으로 선정되어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컨설팅, 창업 분야의 현직 전문가를 초빙하여 생생한 사례와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고, 지역 산업계 대표 및 CEO 특강과 산업체 연계를 강화하여 졸업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8. Q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학과 장학금 등의 지원제도는 있나요?
    A
    우리 학과는 졸업생 동문 및 기업 경영자들로부터 학과 발전기금을 수탁 받아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9. Q 다른 학교 및 학과와 비교하여 장점과 특징 점은 있나요?
    A
    학과 교수진 모두가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적합한 인재로 발전하기 위해서 학생들과 지역사회 구성원과의 함께 소통하고자 하는 최우선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