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 학과소식

menu_tlt_mo_01.jpg

학과소식

대학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영학과 작성일13-12-06 14:13 조회2,325회 댓글0건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서남수)는 대학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의견 및 발전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실시한 “대학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15일 발표하였다.
지난 9월 10일부터 28일까지 전교직원과 학생은 물론 동문들이 참여한 가운데 총 133건이 접수되어,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개선 방안, 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구체적 방안, 신입생 및 재학생 충원율 향상 방안, 대학 이미지 제고를 위한 방안, 입학전형 및 입학홍보의 효율적 개선 방안, 취업률 극대화를 위한 방안, 대학행정 및 정책결정 방향에 대한 사항 등 대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출되었다.
특히 총 지원건수 중 학생들의 신청 건수가 91건으로 가장 많아 재학생들이 호응도가 가장 높았으며, 그 중 교수, 직원, 동문, 학생들이 제출한 수많은 아이디어 중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항공관광학과 3학년 박경현양이 당당히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상을 차지한 박경현양은 “고등학교 재학시절 보아왔던 우리대학의 홍보, 그리고 평소 대학을 다니면서 느꼈던 경험을 토대로 생각을 정리하여 제안하였다. 대학의 중심인 학생 만족도가 높아져야만 학생들의 학업성취도가 높아질 것이며, 애교심 또한 늘어 갈 것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도출되어 더욱 발전된 우리대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심사위원장 한갑조기획처장은 “애교심이 가득한 아이디어들은 총장님을 비롯한 대학 본부 보직자들에게 많은 감동을 안겨 주었다. 그동안 일반적이였던 본부 중심의 대학행정 차원에서 벗어나 수요자 중심, 학생중심의 시각에서 나온 아이디어라는 차원에서 의미있는 시도였다. 특히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학생들의 대학에 대한 관심도가 많다는 것을 보여 준 사례”라고 심사 결과 소감을 밝혔다.
위덕대학교는 접수된 아이디어는 조속한 시일 내 해당 부서에서 실행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기로 계획하고 있다.
한편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은 17일 개교기념식 행사에서 거행된다. 
대학발전 아이디어 공모 수상자 명단
구분
소속
성명
시상명
학생
항공관광학과 3학년
박경현
대상
학생
사회복지학과 2학년
김기태
금상
교원
사회체육학부
이정탁
금상
교원
건축소방안전학과
김명모
금상
학생
에너지전기공학부 2학년
윤종수
은상
에너지전기공학부 3학년
강동호
일반대학원
임형우
학생
에너지전기공학부 4학년
이승현
은상
학생
경영학과() 3학년
김효준
은상
학생
경영학과 3학년
서영복
은상
교원
사회복지학과
강대선
은상

언론보도 : 뉴시스(121015), 대구신문(121016), 대경일보(121016), 밀교신문(12.11.01)
방송 : 대구불교방송 라디오 아침뉴스(12.1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